맥도날드 알바 후기 2가지 및 신청 방법(그만두는 법, 시급)

패스트푸드 알바인 맥알바 맥도날드 알바 후기 2가지 및 신청방법 그리고 그만두는 법과 시급 스케줄 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스트푸드점 아르바이트는 아르바이트를 하려는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생각해보는 알바 중 하나입니다. 특히 배달 알바를 하려는 분들이라면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 144만원을 찾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찾기, 하루만 넣어도 이자율 2.5%인 파킹통장 혜택 보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144만원,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자격 및 종류 2022
하루만 넣어도 이자율 최대 2.5%, 파킹통장 혜택 보기 쿠팡 알바 종류 6가지 및 후기(신청, 나이제한)

 

맥도날드 알바 후기 2가지 및 신청 방법

맥도날드 알바

맥도날드 스케줄 신청

목차

맥도날드 알바는 청소년이 할 수 있는 알바 중 하나입니다.

시간대가 여유로운 사람일수록 채용률이 높습니다.

맥도날드는 자유로운 스케줄과 식사 제공, 철저한 주휴수당 지급을 하는 패스트푸드점이기 때문에 깔끔하게 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버랜드 알바, 카페 알바, 쿠팡 알바, 마켓컬리 알바와 같이 다른 사람들과 일하면서 재미있게 일할 수도 있습니다.

일을 적게하는 사람을 뽑는다면, 주 15시간 미만의 근로자를 채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햄버거집 알바이기 때문에 땀흘려 일하고 그 돈을 받을 수 있어 보람을 느끼기도 합니다. 맥도날드처럼 알바로 하기에 좋은 정보들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2달 정도의 단기근무자는 거의 받아주지 않습니다.

업무 강고다 만만하지는 않습니다. 계속 조리하고, 청소하고, 응대해야 하기 때문에 카페나 편의점 같은 꿀알바의 영역은 벗어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노인들도 ‘시니어 크루’라는 이름으로 채용합니다.

쿠팡 알바 종류 6가지 및 후기(신청 방법, 나이제한)

근무 시간

매주 스케쥴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매장 상황에 따라 반영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을 잘 한다는 평판이 있으면 우선적으로 근무 시간이 배정되어 유리한 스케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말 투잡 알바 추천 8가지 (직장인 부업, 주말 단기)

시급

맥도날드 연도별 시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도 시급 주휴포함 연도 시급 주휴포함
2017년 6,470원 7,764원 2018년 7,530원 9,036원
2019년 8,350원 10,020원 2020년 8,590원 10,380원
2021년 8,720원 10,464원 2022년 9,160원 10,992원

 

맥도날드의 경우 최저 시급을 적용받지만 주휴수당을 확실하게 챙겨주기 때문에 주휴수당을 받으면 괜찮은 시급을 받게 됩니다.

주휴수당은 일주일에 15시간 일을 한 근로자에게는 근로로 인한 피로를 풀기 위해 하루의 주에 대한 휴일을 지급하게 되어 있습니다.

휴일을 지급한다는 개념으로 돈으로 지불하게 되어 있으며 맥도날드의 경우 주휴수당을 확실하게 챙겨줍니다.

따라서 주 15시간 이상 일을 하는 근로자들은 주휴수당을 지급받게 되며 주휴수당을 받게 되는 근로자들은 꽤 괜찮은 시급을 지급받게 됩니다.

맥도날드는 햄버거알바, 맥 알바라는 개념으로 한국맥도날드의 주 거래은행인 하나은행이나 농협은행의 본인 명의 계좌로 급여를 받게 됩니다.

근로계약서 작성 후 본인의 메일로 사본을 전송해줍니다.

큰 패스트푸드점이기 때문에 근로계약서 작성이나 주휴수당은 꼭 챙겨줍니다.

카페 알바 시급 및 후기 2가지(면접, 복장, 팁)

복지 혜택

맥도날드는 큰 기업이다보니 복지혜택도 있습니다.

  • 유니폼 지급
  • 4대보험 가입
  • 식사 제공(근무 시간에 따른 가이드라인 있음)
  • 조건 충족 시 연차 휴가 지급
  • 맥도날드 내 모든 메뉴 20% 할인
  • 애플 제품 할인
  • YBM 어학원 전 강좌 수강비 10%할인
  • 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입학금 및 수업료 감면

식사 제공의 경우 각 지점마다 다른데 하루 4시간 미만 근로자는 불고기버거를 먹을 수 있다면 4시간 이상 근로자는 더블 불고거 버거를 먹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시간을 기점으로 가격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맥도날드의 경우 연차를 지급하며 연차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연차 수당으로 정산해주기 때문에 꼭 연차를 사용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맥도날드 알바

사실 애플 제품 할인이 있기는 하지만 유의미할 정도로 할인율이 높지는 않기 때문에 거의 무의미하다고 봐도 됩니다.

YBM어학원 전 강좌 수강비 10% 할인되는 혜택이 있기 때문에 취준생이라면 활용해볼만한 복지 혜택입니다.

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한양, 세종, 서울, 경희 사이버대학교 한정하여 10%할인되어 사이버대학을 가려고 하는 사람의 경우 입학금 및 수업료 감면을 활용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 7가지 (취업, 채용공고, 일자리)

각 업무 후기

맥도날드 알바의 각 업무는 크게 크루와 라이더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배달 알바를 직접 채용하기 때문에 라이더라는 이름으로 채용합니다.

크루

크루는 맥도날드 내에서 일을 하는 업무로 크게는 카운터와 그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카운터 보는 사람은 주문을 받고 감자튀김을 조리하며 음료와 디저트 뽑는 일을 하며 그릴을 보는 사람은 햄버거와 각종 튀김류를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그릴, 카운터 이외에 메인터넌스라는 업무도 있는데 메인이라고도 부르는 메인터넌스는 최저시급을 받고 하는 택배상하차 체험판입니다.

맥알바

그리고 메인터넌스는 근무투입시간이 4~5시간으로 어중간해서 돈을 벌기에도 어렵습니다.

매장 내에서 메인터넌스가 없으면 체격좋은 사람을 데려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메인터넌스 보다가 그릴을 보기 때문에 더운 곳에서 일하다가 리프레쉬를 할 수도 있어서 기분 전환이 된다고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계약 시 계약서에 매장에서 일하는 방법이나 햄버거 제조 레시피, 재료회사 등 노출을 금지한다는 조항에 사인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레시피나 일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매니저나 팀리더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짜증내는 사람도 있으나 빨리 일을 숙지하는게 낫기 때문에 반드시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경력있는 크루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라이더

맥도날드는 야간 매장이 있기 때문에 야간 알바의 경우 대부분 매장이 상시 근로자 5인을 초과하여 조건이 충족되기 때문에 야간 시급이 2022년 기준 13,740원의 시급을 받게 됩니다.

여기에 주휴수당까지 받으면 수입이 더 늘어납니다.

라이더의 시급은 이와 비슷한데 배달 수당까지 합치면 주간 13,000원이나 야간 라이더 시급은 14,000원정도 됩니다.

대부분 알바를 하더라도 야간 수당은 커녕 주휴수당도 잘 챙겨주지 않는데 한국 아르바이트에서 이런 야간 수당이나 주휴수당만 챙겨주더라도 충분히 후한 대접입니다.

라이더는 배달 건당 400원의 추가 수당이 있으며 우천시에는 500원의 추가 수당이 붙습니다.

평균적으로 시간당 3~4건을 배달하게 되며 숙달되면 10건도 가능합니다.

피크타임에는 10건도 가능한데 배달을 몰아서 가는 경우입니다.

높은 확률로 음료 탄산이 빠지고 감자튀김이 눅눅해 컴플레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장마다 다르지만 보통 하루에 8시간 초과 일을 시키지 않습니다.

풀타임으로 일하면 주간의 경우 월급 160~180만원, 야간은 230~250만원 정도가 됩니다.

조금 적은 듯 보여도 근무 환경을 생각하면 괜찮은 편입니다.

라이더는 피크타임 2시간 정도만 땀나게 일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앉아서 핸드폰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이더들은 계약 시 배달 외에 업무인 조리, 포장, 창고 정리 등은 하지 않도록 계약하여 핸드폰을 하든 뭘 하든 상관 없이 배달 갈 때 바로 나가기만 하면 점장이든 사장이든 터치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야간 라이더들은 매장 환경에 따라 근무 시간의 절반은 잠을 자다가 퇴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지어 점장이 청소라도 좀 하지라는 말을 하게 되면 “계약 내용에 청소 업무는 없다”는 말을 하면 괜찮습니다.

청소 거부 이유로 해고당한다면 계약 내용에 없는 업무를 시키기에 거절했다며 노동부에 부당 해고로 신고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라이더 일이 마음에 든다면 몇 번쯤은 해주는게 낫다는 것입니다.

맥도날드 맥 알바의 경우 주휴나 야간 수당은 물론 연장 수당과 퇴직금까지 모두 법대로 챙겨주며 고용 보험, 국민 연금, 건강 보험, 산재보험도 모두 가입을 해줍니다.

신용도 관리, 이력서 작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급여는 본사에서 일괄 지급하기 때문에 돈 때문에 관리자와 싸울 일도 없습니다.

각광받는 배달 알바 수입 및 후기 4가지(배민, 쿠팡이츠, 신문, 생수)

채용

맥도날드는 전용 채용 사이트인 맥알바를 통해서만 채용이 이루어집니다.

  1. 맥알바에서 채용 공고 확인
  2. 맥알바 사이트 접속
  3. 맥도날드 아르바이트 자기소개서 작성 및 지원

맥도날드는 맥알바라는 홈페이지가 따로 있기 때문에 맥도날드 알바를 꼭 해보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맥알바에서 채용 공고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맥도날드는 별도의 나이 제한이 없고 노인의 경우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맥도날드에서 명시하는 지원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분
  • 동료 간 서로 돕고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갖춘 분
  • 라이더의 경우 원동기 운전 면허 자격증 필요
  • 국가보훈대상자 중 취업 보호 대상자는 관계 법규에 따라 우대

면접

맥도날드 크루 면접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맥알바에서 서류 접수
  2. 구두 면접으로 만나서 대화
  3. OJE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중 맥도날드 갤러리는 주 이용자가 알바생이라 맥도날드 알바에 대한 각종 팁과 썰을 볼 수 있습니다.

테크트리

맥도날드는 신기하게 최말단 매장 알바생에서 시작하여 점장을 거쳐 본사 CEO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맥도날드 상당 수는 맥도날드 아르바이트로 사회 경험을 시작하여 임원가지 오른 사람들입니다.

그렇지 않은 임원들도 맥도날드에서 20여년 씩 잔뼈가 굵은 사람들입니다.

회장까지 올라가는 것이 무리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2020년 새로 취임한 한국 맥도날드의 대표 이사인 앤토니 마르티네즈는 2000년 호주 빅토리아 맥도날드 지점에서 알바로 경력을 시작하여 대학을 거쳐 맥도날드에서 경력을 이어온 사람입니다.

맥도날드 알바 스케줄신청

맥도날드는 자신이 일하고 싶을 때 스케줄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매니저님이 피플 사이트를 알려줘서 그 곳에서 바로 신청하면 됩니다.

혹시라도 피플 사이트가 어디인지 모르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맥도날드 스케줄신청 바로가기

맥도날드 알바 그만두는법

알바를 그만둘 때에는 그만두기 전에 2주전에 이야기하는 것이 좋아요.

매니저나 팀리더에게 말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맥도날드 알바를 그만두면서 어느정도 정도 붙였는데 이야기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얘기하고 나니 마음이 후련했습니다.

마무리

맥도날드 알바를 해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꽤나 만족하면서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때 당시에는 조금 힘든 점도 있었지만 거기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어울렸던 것이 기억에 많이 남고 아직까지도 연락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맥알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맥도날드 알바 후기

함께 보면 좋은 글

  1. 2022년 파킹통장 추천 순위 top 7
  2. 2022년 주식 하는 법 & 왕초보 주식 투자
  3. 토스 뱅크 체크카드 혜택 6가지 & 후기
  4. SC제일은행 토스 비상금대출 조건 후기 2022년 최신
  5. 무직자 비대면대출 가능한곳 2022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