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알바 후기 2가지 및 신청 방법 (준비물, 시급)

마켓컬리 알바 후기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켓컬리는 쿠팡과 비슷하게 물류쪽이 주 알바 업무입니다.

쿠팡과 마켓컬리의 일이 비슷하고 시급도 비슷한데 쿠팡에서 인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프로모션으로 추가금을 지급하여 쿠팡 프로모션을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마켓컬리는 물류센터가 주 알바하는 곳으로 마켓컬리에 한 번 알바를 신청해놓으면 문자로 출근 문자를 받고 문자 답변하면 일하는 방식입니다.

쿠팡, 맥도날드와 비슷하게 유동적으로 알바 스케줄을 잡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아요.

마켓컬리 알바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최대 144만원을 받을 수 있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하루만 넣어도 최대 연 2.5%를 이자로 받는 파킹통장 혜택, 정부에서 지원하는 이자율 낮은 서민대출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144만원,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자격 및 종류 2022
하루만 넣어도 이자율 최대 2.5%, 파킹통장 혜택 보기 쿠팡 알바 종류 6가지 및 후기(신청, 나이제한)

 

마켓컬리 알바 후기 및 신청 방법

마켓컬리 알바 후기

목차

그렇다보니 힘들 순 있는데 쿠팡과 다른 점은 마켓컬리는 보통 식자재를 주로 하기 때문에 업무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은 것이 장점입니다.

처음 알바몬에서 신청할 때는 간단한 신산 정보나 일당 받을 계좌번호를 넘겨줍니다.

이렇게 연락처를 넘기면 알바 자리가 있을 때 문자가 옵니다.

쿠팡 알바 종류 6가지 및 후기(신청 방법, 나이제한)

시급

보통 시급으로 계산하기 보다는 풀타임, 조출 등 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 풀타임(15시30분~01시) : 92,340원 다스 95,340원
  • 조출(14시~01시) : 110,767원 다스 113,767원
  • 파트타임 : 62,000원
  • 파트타임 패킹 : 59,000원

휴게시간은 풀타임으로 출근하면 보통 90분이고 조출(조기출근)은 100분입니다.

마켓컬리 알바는 보통 밤에 일해요.

이유는 마켓컬리는 아침에 배송을 마무리해야 하기 때문에 01시까지 마무리하면 배송 기사들이 배송해서 고객들에게 마무리하는 방식입니다.

한 번 마켓컬리에서 일하거나 알바몬, 알바천국 등에서 연락을 해놓으면 계속 관련 문자가 옵니다.

맥도날드 알바 후기 2가지 및 신청 방법(그만두는 법, 시급)

후기

마켓컬리 아르바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거리가 먼 경우에는 마켓컬리에서 제공하는 관광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장지역 마켓컬리 알바를 했습니다.

가깝다면 걸어가도 되는데 관광버스를 타야하는 분들이라면 퇴근하고 자리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퇴근할 때 꼭 뛰어가서 버스를 타야합니다.

처음 일하는 분들이라면 30분 일찍 도착해서 준비하는게 좋아요.

왜냐하면 처음 출근하면 “컬리웍스“라는 어플을 깔고 전자계약서에 근로계약서 서명도 하게 됩니다.

이 시간이 10분정도 걸려서 조금 일찍 가서 준비하는게 좋아요.

서류 싸인이 끝나면 각자 업무에 따라 준비를 하게 되는데 포장 업무라면 안전화로 갈아신습니다.

오래 일을 하는 분들은 개인 안전화를 준비하는 경우가 있으나 대부분 그냥 있는 것 신곤 합니다.

아무래도 다른 사람들이랑 같이 쓰다보니 찝찝한 느낌도 있어요.

업무는 보통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순 없고 인력이 부족한 곳에 배정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마켓컬리 업무는 피킹, 다스, 분류, 포장입니다.

젊은 사람들은 다스로 많이 배치를 받고 포장하는 업무인 패킹은 어머님 나이대가 많이 합니다.

포장되어 있는 상품을 출고 장소로 이동시키는 피킹 업무는 아버님들이 많이 합니다.

주말 투잡 알바 추천 8가지 (직장인 부업, 주말 단기)

피킹은 영하 18도 이하의 추운 냉동창고 안에서 일해야 하는 거라 완전무장을 하고 일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양말정도는 두껍게 하고 가는게 좋아요.

처음 일하러 가면 쉬운 업무를 시키고 아무래도 일하는 시간이 새벽 1시까지 이다 보니 일찍 자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그렇게 어려운 일은 없어요.

마켓컬리 물류센터 알바라면 보통 냉동 물류센터이기 때문에 춥습니다.

업무별로 움직이는 양과 근무 환경이 조금씩 달라서 더운 곳도 있고 추운 곳은 엄청 춥습니다.

그래서 피킹하시는 분들은 털신발 신고 양말도 2겹 신고 옷도 엄청 따뜻하게 입고도 장갑이나 모자 등 온몸을 무장하는 분들이 많아요.

냉장 알바나 냉동 알바라서 춥습니다.

마켓컬리는 보통 하던 일을 계속 하기 때문에 고정인 것 같으면 계속 그에 맞는 복장을 준비해두시는게 좋아요.

상온 알바도 있긴 해서 고정 출근 할거면 복장을 고려하는게 좋습니다.

마켓컬리는 보통 프로모션을 진행해요.

모집공고를 보면 프로모션 진행한다는 이야기에는 첫 근무자라면 만원을 더 주고, 풀타임 근무하면 1만원 더, 파트타임 근무 시 5천원이라고 나와요.

동일한 업무를 더 하고 돈을 더 준다는 이야기로 프로모션 한다고 꼭 바쁜 것은 아니고 한가한 날도 있습니다.

마켓컬리 사무실에서 일일 계약서 작성할 때 보면 휴대폰은 사용 금지입니다.

또한 휴대폰으로 마켓컬리 근무하는 곳 내부를 촬영하면 법적 조치를 취한다고 나와있습니다.

휴대폰은 소지는 하지만 근무 시간에는 하기 힘들고 잠깐 시간 보는 정도로는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마켓컬리는 4대보험을 가입하고 일을 하게 됩니다.

그에 따라 주휴수당도 받고 야간 수당도 받아요.

이 점 때문에 4대보험을 가입해서 나중에 퇴직금 수령할 수 있는 정도가 되면 퇴직금도 수령할 수 있고 대기업이기 때문에 깔끔하게 돈을 받습니다.

마켓컬리에서는 작업장 내부 호칭은 매니저라고 통일 됩니다.

알바로 가는 경우에 별도 주차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 점은 염두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카페 알바 시급 및 후기 2가지(면접, 복장, 팁)

신청 방법

마켓컬리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알바몬이나 알바천국에서 공고 확인
  2. 기재된 전화번호로 문자
  3. 출근 문의 문자 오면 답장
  4. 출근 확정 문자 수신

마켓컬리는 알바몬이나 알바천국에서 공고문을 보고 그 번호로 문자를 보냅니다.

문자하면 시간대와 일급, 준비물이나 정보등에 대한 내용의 문자가 옵니다.

그 시간대에 출근하려면 어느 파트에 출근할 것인지 답장을 하면 됩니다.

그 다음에 출근 확정 문자가 오면 그 시간대에 출근하면 됩니다.

구인구직 사이트 7가지 (취업, 채용공고, 일자리)

준비물

마켓컬리는 기본적으로 추워서 겉옷을 챙기면 좋아요.

각 업무마다 준비물이 다르긴 하지만 공통적으로

  1. 여분 마스크
  2. 장갑

이 정도가 될 것 같아요. 아무래도 추운 물류창고이기 때문에 마스크에 물이 계속 고이고 불편할 수 있어요.

마스크를 여분을 준비해서 가는게 좋습니다.

장갑은 보통 장갑을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다이소에서 파는 3m 2천원짜리 사서 가면 좋습니다.

마켓컬리는 풀타임인 경우에 저녁 먹을 시간이 있어서 그 시간에 근처 식당에서 밥을 먹으면 됩니다.

물은 따로 물통을 챙겨서 틈틈이 짬날 때 물정도는 마셔주는게 좋아요.

아무래도 추운데도 몸이 뜨거워서 물 마시는게 좋더라구요.

각광받는 배달 알바 수입 및 후기 4가지(배민, 쿠팡이츠, 신문, 생수)

마무리

마켓컬리는 물류센터 알바라 쿠팡이랑 비슷합니다.

분류 알바나 냉장 알바, 냉동 알바, 포장 알바, 상온 알바 등 식료품과 관련되어 있다보니 추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따뜻하게 준비해서 가는게 좋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1. 2022년 파킹통장 추천 순위 top 7
  2. 토스 뱅크 체크카드 혜택 6가지 & 후기
  3. 2022년 주식 하는 법 & 왕초보 주식 투자
  4. 아파트 관리비 할인 방법 2가지
  5. 토스 비상금대출 조건 후기(+3백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