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알바 종류 6가지 및 후기(신청, 나이제한)

쿠팡 알바 종류 및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은 채용공고를 많이 하는 알바 중 하나입니다.

쿠팡에서는 인력이 부족한 곳에서는 프로모션으로 추가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아래에서 잘 참고하셔서 프로모션을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최대 144만원을 찾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찾기, 하루만 넣어도 이자율 최대 2.5%인 파킹통장 혜택 보기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144만원,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자격 및 종류 2022
하루만 넣어도 이자율 최대 2.5%, 파킹통장 혜택 보기 평균 10만원 환급,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쿠팡 알바 종류 및 후기

쿠팡 알바

쿠팡 소분 후기

목차

쿠팡은 나이제한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쿠팡 알바는 나이제한없이 일할 수 있어 여자나 남자 모두 하기에 괜찮습니다.

특히 여자들은 무거운 짐을 드는 업무보다는 난이도에 맞게 업무가 배정되기 때문에 쿠팡 알바를 선호하는 여자분들도 많습니다.

쿠팡 알바는 아무래도 물류쪽이다보니 마켓컬리 알바와 굉장히 비슷한 업무가 많습니다.

쿠팡알바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마켓컬리도 함께 알아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마켓컬리 알바 후기 2가지 및 신청 방법 (준비물, 시급)

쿠팡 알바 종류는 출고, 입고, 반품, 재고관리, 허브 이렇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출고 쿠팡 알바

쿠팡에서 많은 사람들이 하는 파트 중 하나가 바로 잡품, 간선, 포장 업무입니다.

잡품 업무는 케이지에 물품을 담는 일을 하게되고 간선 업무는 포장이 필요한 케이지를 옮기는 일을 합니다.

포장 업무는 케이지에 담긴 물품을 포장하는 일이며 주로 여성분들이 맡습니다.

쿠팡의 경우 어느정도 남자가 하는 일과 여자가 하는 일이 나뉘어 있습니다.

몸 쓰는 일은 거의 남자가 해서 남자가 조금 어려운 일을 맡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쿠팡 소분 알바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단기 알바들이 많이 하는 파트입니다.

출고 아르바이트는 업무 자체가 난이도가 있는 편은 아니지만 업무 속도가 빨라야 하기 때문에 조금 압박이 있는 파트입니다.

구인구직 사이트 7가지 (취업, 채용공고, 일자리)

입고 파트

출고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하는 쿠팡 알바 종류는 검수 진열 등의 업무를 하는 입고 파트입니다.

검수 업무는 입고된 물품을 전산상 입력하는 일을 합니다.

진열 업무는 검수가 끝난 물품을 창고에 옮겨 출고 파트로 넘기는 일을 합니다.

전체적으로 업무 난이도가 낮아 거의 여자가 맡아서 하는 일입니다.

주말 투잡 알바 추천 8가지 (직장인 부업, 주말 단기)

반품 파트

쿠팡의 경우 반품을 묻지 않고 해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만큼 반품 파트에 대해 많은 투자를 하는 쿠팡입니다.

반품 파트는 반품된 물건을 확인하고 적재하는 파트입니다. 반품된 물건 확인 후 컨베이어 벨트 위에 올리는 업무가 있습니다.

이외에 벨트 위에 물품을 종류 별로 분류하여 적재하는 업무, 적재된 물품을 점검 후 랩핑하는 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전체적으로 여유가 있으며 인원이 적어 해당 파트에 있기 보다 다른 파트로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편의점 알바 후기 2가지 및 꿀팁 (시급, 주말, 야간)

쿠팡 소분 알바

쿠팡 소분 파트가 있습니다. 당일 출근 문자를 보내면 소분 업무는 오전, 저녁, 새벽 파트로 나뉘어서 일을 하게 됩니다.

새벽 파트는 야간수당으로 추가 수당이 있지만 밤 낮이 아예 바껴버려서 조금 힘든 점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택배를 분류하며 물건이 레일에 오면 번호랑 숫자대로 분류하는 업무입니다.

단순 업무라서 쉽다고 생각할 지 모르지만 물량이 정말 많고 무거운 물품도 많아서 쉽지는 않습니다.

처음에는 번호를 분류하는 것도 헷갈립니다.

무거운 물건을 드는 것에 자신있는 분들이 하기에 좋습니다.

행동이 빨라야 하며 기본급을 받고 일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일을 만들어서라도 해야 합니다.

쿠팡은 이분들을 헬퍼라고 부릅니다.

쿠팡 헬퍼는 소분 업무를 하는 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헬퍼 업무는 그렇게 어렵지 않으며 하차 작업이나 다른 업무보다는 쉽습니다.

소분 알바는 여자보단 남자를 선호하지만 여자도 꽤 있으며 쉬는 시간은 30분 있고 쉬는 시간 외에 틈틈이 쉬거나 화장실 갈 시간이 없습니다.

마켓컬리 알바 후기 2가지 및 신청 방법 (준비물, 시급)

쿠팡 세척 알바

쿠팡은 프레시백을 적극 이용하여 음식이나 채소, 야채 신선 식품등을 프레시백에 넣어 배송하곤 합니다.

이런 프레시백을 전문적으로 세척하는 파트가 있습니다.

프레시백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정리하는 파트입니다.

프레시백을 직접 씻는 업무는 아니고 세척은 기계가 모두 합니다.

작업장에 들어가면 네모 박스 모양이 아닌 펼쳐진 프레시백이 쌓여있습니다.

쿠팡 알바 후기

정돈한 후 기계에 넣으면 알아서 세척이 됩니다. 세척된 백의 물기를 걸레로 닦고, 다시 네모 박스 모양으로 접어주고 차곡차곡 쌓는 일이 쿠팡 세척 알바입니다.

기계가 세척을 다 해서 쉬워보일 수 있지만 업무 자체는 간단하지만 빠르게 프레시백을 기계만큼 닦고 쌓기까지 해야합니다.

빠르게 하지 않으면 기계에 프레시백이 씹히기 때문에 빨리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무거운 것을 들 일이 없기 때문에 육체적 피로도는 그렇게 높지 않으나 반복되는 동작이 있어 손목이나 다리가 아픕니다.

그리고 장갑에 물이 묻어 손이 시려 겨울에는 조금 힘듭니다.

카페 알바 시급 및 후기 2가지(면접, 복장, 팁)

쿠팡 상하차 파트

흔히 생각하는 택배 상하차 알바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하차 업무를 수행하는 파트로 아마 쿠팡을 생각하면 대부분이 이 상하차 파트를 떠올리실 것입니다.

컨베이어 벨트에 물건을 옮기는 작업을 단순 반복하며 솔직히 가장 힘든 파트로 꼽힙니다.

몸이 힘들지만 다른 파트보다는 일당이 더 많습니다.

그럼에도 명절이 되면 상하차 파트가 물량이 많기 때문에 힘들긴 합니다.

남자분들이 주로 하고 한 번 경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맥도날드 알바 후기 2가지 및 신청 방법(그만두는 법, 시급)

쿠팡 배송 알바

쿠팡 배송알바는 쿠팡 플렉스라고 부릅니다.

다이소 3m 장갑이 필수로 필요하며 엄지와 검지를 가위로 잘라서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카트, 보조배터리, 우의세트가 꼭 필요합니다.

차에서 배송지까지 무거운 물건을 들 수 없으니 끌고 다녀야 합니다.

보조배터리는 쿠팡 플렉스 어플 켜고 나면 빨리 배터리가 닳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로 계속해서 충전해야 합니다.

우의 세트가 필요한 이유는 우천 시 쿠팡은 날씨 특수로 단가를 더 쳐줍니다.

바지까지 된 제품을 함께 구매해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가 안좋으면 쉬시는 분들이 있는데 개당 2000원까지 붙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우의 세트로 비오는 날에도 일하면 돈을 더 벌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밤에 배송하는 분들은 휴대용 손전등이 필요하며 생수나 에너지바 등 준비해두면 좋습니다.

아무래도 사무실에서 계속 배송시간을 묻기 때문에 밥먹을 시간이 부족할 수 있어요.

보통 쿠팡 플렉스 단가는 700원대입니다.

200개를 돌려도 14만원이고 기름값이나 여타 부대비용을 생각하면 일하는 것보다 단가가 더 안나올 수 있습니다.

각광받는 배달 알바 수입 및 후기 4가지(배민, 쿠팡이츠, 신문, 생수)

쿠팡 알바 신청하는 방법

쿠팡 알바 하는법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알바몬 사이트나 알바천국 등에서 쿠팡 알바 선택
  2. 쿠팡 알바 사이트 접속
  3. 원하는 캠프 선택
  4. 즉시 지원 – 양식에 맞게 인적 사항 작성
  5. 티오가 있을 경우 문자로 옴
  6. 원하는 지역과 업무인 경우 답장을 하고 출근

알바 지원은 알바몬 사이트를 통해 하는 것이 보통이며 원하는 캠프를 고릅니다.

즉시 지원이라는 버튼을 눌러 양식에 맞게 작성 후 지원하면 티오가 있을 경우 문자가 오고 내가 원할 때 답장을 하고 출근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지원을 했는데도 문자가 안오면 자리가 없다는 뜻입니다.

인터넷에 쿠팡 알바를 검색하면 자물쇠와 물통을 챙기라는 글이 많은데, 각 지역마다 사물함이 없는 경우도 있고 생수를 지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쿠팡 헬퍼 후기

미리 준비하면 좋지만 꼭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은 아닙니다.

그리고 쿠펀치 셔틀 어플도 설치할 필요 없습니다.

인터넷 보면 먼저 깔아놓는게 좋다고 하는데 쿠펀치는 가서 다시 깔아야 하기 때문이고 각 캠프마다 셔틀 어플에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수품은 목장갑입니다.

빨간 목장갑보다는 다이소에서 조금 더 좋은 장갑 구매하는 편이 손이 덜 아픕니다.

목장갑은 면에 살이 쓸려서 아프고 3m 장갑이 낫습니다. 2천원 정도 합니다.

에버랜드 알바 후기 2가지 및 종류, 시급

쿠팡 일당

시급은 각 파트마다 다르며 일단 오전조, 오후조, 심야조를 나눠서 계산해보면,

  1. 쿠팡 알바 오전조 일급 : 6~7만원
  2. 오후조 알바 일급 : 9~10만원
  3. 심야조 알바 일급 : 10~11만원

이 정도로 시간마다 일당이 다르게 되며 시급은 오후조 심야조는 꽤 되는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상하차를 하는 허브 파트는 더 많은 급여를 지급받습니다.

쿠팡 일당은 상하차 업무가 아니라면 조금 쉽게 번다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괜찮습니다.

연장근무나 이벤트가 있으면 추가 급여가 지급되며 2일 이상 근무 시 주휴 수당이 지급됩니다.

급여는 일요일~토요일까지 일한 급여가 다음주 수요일에 지급되며 주급으로 지급됩니다. 쿠팡 알바의 장점은 자유로운 스케쥴 조정입니다.

힘든 건 사실이지만 생각보다 엄청 빡센건 아니라서 할만 하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쿠팡 알바 후기

쿠팡에서 간단하게 며칠 동안 알바해본 후기를 써보자면, 노동 강도가 극명하게 갈립니다.

특히 마켓컬리와 비슷하게 쿠팡은 여자도 많이 하는 일이 노동 강도는 적은 편입니다.

흔히 나르는 업무를 하는 일은 보통 남자가 하고 상품 포장에 필요한 부자재를 나르는 일을 합니다. 이 일이 가장 힘듬.

다음은 냉동고나 냉장고에서 꺼내온 물품을 분류하는 일을 하는 리빈팀이 있는데 리빈팀이 부자재 나르는 일과 비슷하게 힘듭니다.

다음은 리빈팀이 분류한 상품을 포장 사원에게 전달하는 리배치 팀입니다.

리배치 팀이 그 다음으로 힘든데, 이렇게 3가지 업무가 난이도가 비슷하게 힘듭니다.

다음으로는 포장하는 패킹팀이나 피킹팀이 있는데 이 업무는 업무 난이도가 쉽습니다.

남자가 일용직으로 지원하는 경우에는 높은 확률로 가장 힘든 부자재 나르는 팀으로 갑니다.

저는 OB에서만 일해봤기 때문에 HUB에서 일해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적어봅니다.

HUB에서 가장 힘든 일은 전달 받은 상품들을 캠프별 파레트에 적재하고 랩핑하는 적재팀이 가장 힘듭니다.

다음으로 컨베이어를 타고 오는 배송 제품을 시 단위로 분류하는 중분류팀.

1차적으로 중분류된 상품을 소분류 및 적재하는 곳으로 운반하는 딜리버리 팀.

다음으로 랩핑까지 모두 끝난 적재 상품을 핸드자키를 이용해 트럭에 올리는 상차팀.

이렇게 업무 강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HUB가 OB 업무보다는 조금 더 빡세다고 합니다.

여자인 경우에는 쿠팡 업무에서 조금 기계처럼 움직일 지라도 업무 강도 자체는 높지 않다고 합니다.

마무리

쿠팡 알바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쿠팡 상하차, 로켓배송 알바, 쿠팡 배달 알바, 쿠팡 물류센터 알바, 단기 알바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 어느정도 힘든 것은 감안해야 합니다.

모두 단순 작업이고 나이제한도 없다는 점도 좋고 원하는 시간에 일을 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쿠팡 알바

함께 보면 좋은 글

  1. 2022년 파킹통장 추천 순위 top 7
  2. 토스 뱅크 체크카드 혜택 6가지 & 후기
  3. 우리 동네 국민 건강검진 지정병원 찾기 2가지
  4. KT M모바일 후기 및 셀프개통(고객센터, 해지)
  5.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후기 2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