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 마시는법

스카치블루 21년산은 발렌타인 21년산과 비교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합니다. 매장마다 가격 차이가 있고 스카치블루 21년산 군납 가격이 가장 저렴합니다.

 

요즘은 소주나 맥주보다도 위스키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에서 개발한 국내용 위스키인 스카치 블루는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습니다.

다른 양주 가격 비교하기

조니워커 블루라벨 로얄샬루트 21년산 헤네시XO
발렌타인 17년산 발렌타인 21년산 발렌타인 30년산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과 마시는법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및 마시는법

스카치블루는 위스키 중 판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만든 브랜드이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등급은 인터내셔널, 17년산, 21년산, 30년산으로 4가지에 속하며 이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등급은 21년산입니다.

도수는 40도 정도로 독주에 속하며 우리가 흔히 마시는 소주에 비해 3배정도는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카치블루 21년산

따라서 도수가 높기 때문에 마시는법을 참고하셔서 희석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카치블루 21년산 마시는법

스카치블루의 풍미를 느끼기에는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여러 마시는 방법을 이용해보시면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카치블루 21년산 먹는법

  • 온더락

스카치블루를 마실 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인 온더락(on the rocks)입니다. 온더락용 잔에 얼음을 담아 위스키가 얼음을 타고 천천히 흘러내립니다.

얼음이 위스키의 온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크기가 작은 얼음보다는 큰 얼음을 선택하여 당구공 모양으로 얼음을 카빙하면 최고입니다.

얼음이 위스키 온도를 낮추면 위스키 향이 덜 느껴질 수 있지만, 알코올을 줄일 수 있어 희석하는 방법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하이볼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방법으로 잔에 얼음을 넣고 위스키를 30%정도 채우고 탄산수를 30%정도 따르는 방법입니다. 여기에 더 희석하려면 토닉워터를 섞는 것도 좋습니다.

토닉워터를 넣으면 단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탄산수에 토닉워터를 섞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트와이스 업

위스키 50과 물 50의 비율로 섞어마시는 방법입니다. 스트레이트가 부담스러운 초보자들이 마시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 테이스팅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보편적으로 마실 때는 선호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습니다.

  • 스트레이트

가장 기본적으로 위스키를 마시는 방법입니다. 잔에 따라 그대로 마시면 되는데 스카치블루 21년산의 향이나 도수가 약한편이 아니라서 초보자가 즐기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스키를 한 잔에 바로 마시기 보다는 천천히 나눠 마시는 것이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스키를 마실 때는 마시고 난 후 코로 숨을 내뱉는게 좋습니다.

독주의 경우 입으로 호흡하기 보다 마시고 난 후 코로 숨을 내뱉어 코로 독주의 향을 느끼는게 좋습니다.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은 700ml를 기준으로 가장 저렴하게 사는 방법은 스카치 블루 21년산 군납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 면세점

스카치블루는 국내 브랜드이기 때문에 면세점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주관광공사 면세점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85,990원입니다.

  • 군납

주변에 장교나 부사관을 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저렴하게 군납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장 낮은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4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기존 면세가보다도 5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메리트가 가장 큽니다.

  • 남대문 수입상가

서울에 사는 분들이라면 저렴하게 양주를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남대문 수입상가를 많이 찾습니다.

매장마다 가격 차이가 커서 어느정도 발품을 팔아야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가격은 10~12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 주류백화점

요즘에 동네 근처에 보면 주류백화점이라고 하여 다양한 주류들을 판매하고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맥주나 양주, 와인을 구매하면 좋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주류백화점은 11~13만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주류 백화점 중에서는 할인하는 주류의 경우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할인 기간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형마트

이마트에서는 15만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롯데마트나 홈플러스에서는 17만원 내외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는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아 구매하러 가기 전에 미리 전화로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모두 20만원 내외 가격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은 가격이 비싸지만 양주잔, 액세서리,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선물하려는 용도라면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 술집

보통 술집에서 마시려면 40~50만원 정도에서 마실 수 있습니다. 클럽이나 일부 주점의 경우 이보다 더 비쌀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금액이 이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요약

군납은 4만원 내외,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85,990원, 남대문 수입상가 10~12만원, 주류백화점 11~13만원, 이마트 15만원, 롯데마트,홈플러스 17만원, 백화점 20만원 내외 술집 40~50만원입니다.

스카치블루 21년산 군납가격

스카치블루 맛

스카치블루는 다른 위스키보다 달콤하고 스파이시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꿀과 바닐라, 감귤류와 풋사과의 풍부한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풍미가 오래 지속되어 꿀, 꽃 향에 감귤류, 사과와 바닐라 향이 나며 구릿빛의 호박색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트레이트를 좋아하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연기향을 줄여 향이 다소 약하고 단맛이 조금 더 강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카치블루 특징

스카치블루는 스코틀랜드 위스키 고유의 맛과 향이 매우 뛰어난 몰트위스키 원액과 그레인의 부드러움이 그대로 살아있는 블랜디드 위스키입니다.

싱글몰트 위스키는 보리를 발아시켜 몰트만을 사용하였습니다. 블랜디드 위스키는 보리를 증류해 만든 여러 증류소의 싱글몰트 위스키와 밀, 옥수수를 증류하여 만듭니다.

스카치 블랜디드 위스키에 들어가는 싱글몰트 위스키의 비중은 보통 30~40%이며 60~70%는 그레인 위스키로 만들어집니다.

마무리

스카치블루 21년산에 어울리는 안주는 하몽이나 견과류, 치즈나 과일이 적합합니다. 무겁지 않고 적당한 안주라면 최고일 것입니다.

위스키 향을 더욱 강하게 느끼고 싶다면 살라미나 육포도 좋은 선택입니다. 초콜릿을 녹여서 먹는 분들도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2022년 파킹통장 추천 순위 top 7
  2. 해외주식 사는법 3가지 (삼성증권, 키움증권, 미래에셋)
  3. 혜택 좋은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4가지 모아보기 (종류, 후불교통카드)
  4.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및 후기, 무직자 가능 (feat. 300만원)
  5.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가능한 2가지 상품 조건 및 후기 (feat.5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