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지원금 1,440만원,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 및 신청방법

정부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정책 중 하나인 청년저축계좌입니다. 총 지원금이 1,440만원인 청년내일저축계좌를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이 목돈을 마련하여 사회 생활을 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인터넷 및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지원 정책

최대 144만원,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최대 1,000만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 이용하기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자격 및 종류 2022
하루만 넣어도 이자율 최대 2.5%, 파킹통장 혜택 보기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자격 및 종류 2022

 

총 지원금 1,440만원,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 및 신청방법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정부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조건에 해당된다면 신청하는게 유리합니다

먼저 조건을 알아보고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건 자격

가입 요건은 신청 당시 근로중인 만 19~34세 청년으로 근로, 사업 소득이 월 50만원 초과~200만원 이하인 청년입니다.

가구 중위소득

청년이 속한 가구의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 가구 재산이 대도시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3.5억원, 중소도시에 거주하는 경우는 2억원, 농어촌에 거주하는 경우는 1.7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청년은 추가적 지원에 따라 만 15~39세까지 가입 연령을 확대하며, 근로 사업소득 기준을 미적용합니다.

신청 방법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하기▲

신청은 위 링크로 접속하여 할 수 있으며 방문 신청도 가능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지원정책

지원 내용

조건 및 자격이 까다로운 만큼 지원하는 금액은 큰 편입니다. 본인 적립액 10만원+정부지원금 월 10만원을 추가 적립하여 3년간 지원합니다.

만기 시에는 본인 납입액 360만원 포함, 총 720만원의 적립금과 예금 이자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정책

기초 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청년은 정부지원금 월 30만원을 적립해 3년 뒤 총 1,440만원의 적립금과 예금 이자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을 전액 지원받으려면 가입 후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하면서 매월 10만원 이상을 저축하고, 교육(총 10시간)을 이수하며 자금 사용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무리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 중 하나인 청년내일저축계좌입니다. 지원 조건이 좋은만큼 조건에 해당된다면 신청하셔서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소개해드린 정책 내용 이외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 내용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144만원,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최대 1,000만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 이용하기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자격 및 종류 2022
청년 내일채움공제 조건 및 신청방법(+중도해지시)하루만 넣어도 이자율 최대 2.5%, 파킹통장 혜택 보기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자격 및 종류 2022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