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하는 법 2024년

해외선물 하는 법 I 해외 선물 하는 방법 I 키움 해외 선물 하는 법 I 최근 비트코인 선물과 더불어 해외 선물 하는 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투자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주식을 사는 것에 더하여 해외 선물을 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해외선물은 증권사에 따라 다릅니다.

해외선물을 하기 전에 고려해봐야 하는 것은 아무래도 해외 선물은 자신의 돈이 모두 날아갈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몇몇 분들은 해외선물 모의투자 하는 법을 먼저 해보고 해외선물 실전으로 들어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선물 하는법과 더불어 해외 선물 위험성 및 해외선물 모의투자 대회 관련해서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 위험성 해외선물 모의투자 대회
해외선물 수수료 해외선물 세금

 

해외선물 하는 법

해외선물은 미래 가격을 끌어와서 현재 상품으로 거래한다는 조건으로 현재의 가치로 권리를 구매하여 미래에 판매하는 것입니다.

풀어서 이야기하면, 오늘 기준으로 은 선물을 구매하면 ‘은’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재 가치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해외 선물 하는 법

이는 1년 뒤 ‘은’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2023년 3월에 해당 상품을 현물로 받는 거래를 의미하며 현물로 꼭 받는 것은 아니고 권리를 사람끼리 판매하는 것입니다.

만약 미래 해당 상품 가치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면 권리를 매수하고, 만약 가치가 떨어질 것이라 예상하면 권리를 매도하면 되는 것입니다.

해외 선물 모의 투자 하는 법

거래소에서는 이러한 거래 행위를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중재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며 선물 거래에는 다양한 금융 상품들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귀금속, 주식파생, 나스닥, 다우, 러셀, 코스피, 코스닥, 유가, 천연가스, 농산물, 돼지고기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며 여러 거래소에서 상장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2년 세계 증권 시장

해외선물 거래 가능 증권사

증권사 거래 가능 품목 거래 방법
키움증권 약 82개 HTS/MTS
한국투자증권 약 150개 HTS/MTS
KB증권 약 177개 HTS/MTS
교보증권 약91개 HTS
유안타증권 확인 불가 HTS/MTS
이베스트투자증권 확인 불가 HTS/MTS
삼성증권 180개 HTS/MTS

 

해외선물을 하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증권사는 대표적으로 삼성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입니다.

이 중에서 키움증권 해외 선물 하는 법을 많이 문의하는데, 키움증권이 해외선물 모의투자 대회도 열고 있습니다.

모의투자 대회이지만 실제로 좋은 수익률을 기록하면 상금을 받기 때문에 대학생들도 모의투자를 많이 이용합니다.

해외선물 하는 법

먼저 삼성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에 주식 계좌가 있으면 간단하게 해외선물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 하는 법은 각 증권사마다 모두 동일하므로 어느 증권사를 이용하시던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1. 해외선물 가능 증권사 계좌 개설
  2. 계좌 입금
  3. 종목 선택
  4. 매수 및 매도 포지션 결정
  5. 매수 혹은 매도 거래 주문
  6. 거래 체결

해외선물은 주식 거래하는 것과 유사하기 때문에 미국 주식에 투자해본 분들이라면 비교적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움 해외 선물 하는 법도 위와 동일합니다.

요즘에는 모바일 앱으로도 매수, 매도 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선물 하기에는 더 편해졌습니다.

만약 해외 선물 주식 주문 후 체결이 되었는데 매수한 포지션과 반대로 진행되는 경우에는 스탑 로스를 걸어두지 않으면 아예 청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 선물을 할 때에는 스탑로스 주문을 걸어두시는게 좋습니다.

해외 선물 하는 방법

특히 과도하게 자신의 포지션과 반대로 진행되는 경우에는 담보금 청산과 더불어 증권사에서 더 많은 담보 보증금을 입금하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해외 선물은 주말, 공휴일을 제외하고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담보 비율이 부족한 경우에는 새벽 시간이라도 담보금 입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을 하더라도 24시간 볼 수 없는 경우나 거래 주문을 하면서도 스탑 로스를 정해두고 거래하시는게 안전합니다.

해외 선물 거래를 하다보면 큰 돈을 딸수도 있고 반대로 큰 돈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매력적인 시장임에는 분명합니다.

키움 해외선물 하는법

그럼에도 해외선물로 인해 큰 위험 부담이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안전하게 오랫동안 시장에 남아있는게 중요합니다.

혹시라도 해외선물에 대해 미리 알고 싶은 분이 있으시다면 해외 선물 모의 투자 하는 법을 참고하셔서 모의투자를 먼저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