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BEST 10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I 영상 편집 프로그램 I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무료 I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I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나 릴스, 틱톡에 올릴 동영상을 편집하기 위해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동영상의 시대라고 할 만큼 유튜브나 틱톡, 릴스에 대한 인기가 날로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동영상을 편집하고 업로드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편집할 때 이용하기에 좋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과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 등 동영상 편집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BEST 9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2가지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10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3가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BEST 10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목차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서는 무료로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과 유료로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에게 유명한 프리미어 프로는 전문가가 사용하기에는 좋지만 유료 프로그램이어서 처음 동영상 편집을 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처음에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어느정도 숙련이 되면 나중에는 유료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과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샷컷

샷컷 다운로드▲

먼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서 유명한 샷컷입니다. 개발자가 오픈소스를 무료로 출시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간단하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무료 프로그램임에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자랑합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무료 샷컷

와이드 포맷 지원으로 다양한 비디오 코덱과 호환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4K의 해상도와 SDI, HDMI, 웹캠 화면 캡처를 지원합니다.

최근 검색한 파일 미리보기 기능 및 인코딩 패널, 작업 대기열, 통합 서버 및 재생 목록을 포함한 패널 지원으로 다양한 영상을 지원하며 워터마크가 없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2.데모 크리에이터

데모 크리에이터 다운로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화면 녹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데모크리에이터입니다. 무료 버전을 체험할 수 있으며 백 버전으로도 출시했습니다.

컴퓨터 화면과 오디오, 웹캠을 쉽게 녹화할 수 있으며 내장된 편집기를 이용해 동영상과 오디오를 각각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 프로그램 데모크리에이터

크로마키 효과, 화면 전환, 특정 영역을 확대 및 축소하여 클립을 개선할 수 있는 시각 효과로 동영상의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습니다.

완성된 스티커, 화면 전환, 자막, 기타 효과 등으로 동영상을 재미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으로 나뉘어 있는데 무료 버전은 워터마크가 있습니다.

3. 비디오 패드

비디오 패드 다운로드▲

무료 프로그램임에도 워터마크가 없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초보자가 사용해보기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에게 좋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11과 호환되며 전체 영상 시퀀스 미리보기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비디오패드

기본적인 무료 편집 소프트웨어로 다른 프로그램처럼 다채로운 기능은 없지만 간단한 영상 편집, 자르기, 이어붙이기 등 기능을 사용하기에는 좋습니다.

초보자분들이라면 처음부터 유료로 프로그램을 구매하기 보다는 먼저 비디오 패드와 같은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모바비

모바비 다운로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무료 버전에는 워터마크가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 프로그램을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초보시라면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다가 많은 기능들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체험판 이용 후 유료 버전 결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기존 영상에 새로만든 자신의 영상을 덮을 수 있는 영상 해설 기능이 탑재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야외 촬영 시 빛 번짐을 잡아주고 보이스 오버 기능으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크로마키 영상 편집 기능으로 배경 화면 만들기 기능이 있고, 가로 영상을 세로 버전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업로드에 적합합니다.

5. 오픈샷

홈페이지 : https://www.openshot.org/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초보 편집자라면 이용하기에 좋은 소프트웨어입니다.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슬로우 모션 및 시간 효과가 있습니다.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타이틀 에디터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임에도 워터마크가 없습니다.

영상 편집 프로그램 무료 오픈샷

에니메이션과 키프레임 기능이 있으며 트랙을 무제한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임에도 비디오 효과를 제공하며 동영상 편집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오디오를 집어넣거나 3D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공하여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6. VSDC

홈페이지 : http://www.videosoftdev.com/video-editor-pro

가볍게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비디오 편집기인 VSDC입니다. 모션 추적 기능이 특화되어 있습니다.

50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자막 지원을 할 뿐 아니라 360도 비디오 편집 기능으로 VR 영상을 촬영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VSDC

음악을 삽입하거나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은 비트 편집기를 제공하며 반고흐, 피카소와 같은 색감 연출을 자동 편집 기능으로 제공합니다.

윈도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워터마크가 없어 무료 버전임에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7. 다빈치 리졸브

홈페이지 : https://www.blackmagicdesign.com/uk/products/davinciresolve/

무료로 이용가능한 소프트웨어임에도 워터마크가 없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프리미어 프로보다 쉬운 영상 편집 기능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색 보정이나 시각 효과, 편집, 모션 그래픽 등 오디오 관리 통합 솔루션입니다.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장편영화, TV 쇼 프로그램 편집자들이 선호하는 편집 프로그램으로 클릭 한 번으로 컷 편집, 시각 효과 전환을 할 수 있씁니다.

특허받은 YRGB 색상 및 최신 HDR 워크플로를 제공합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 맥, 리눅스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프리미어 프로

홈페이지 : https://www.adobe.com/kr/products/premiere.html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어도비에서 만든 소프트웨어로 전문가용으로 최고라고 칭하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입니다.

무료 버전은 7일간 이용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품질 도구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고품질 옵션으로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전문적으로 영상을 만드는 분들에게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업계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어 전문가들은 대부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다양한 기능과 전문가 수준의 기능을 제공하여 아무래도 부담되는 가격임에도 전문가들이 대부분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매달 24,000원을 결제해야 합니다.

9. 파워디렉터 365

홈페이지 : https://kr.cyberlink.com/products/powerdirector-video-editing-software/features_ko_KR.html

무료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 버전은 기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렌더링 시 일부 파일 형식을 지원하지 않는 점을 제외하고는 유료버전과 동일합니다.

기간 제한이 없는 무료 버전으로 유료 버전은 월 9,000원 대로 프리미어 프로보다는 비교적 저렴한 구독 가격입니다.

파워디렉터365

간단하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본 및 프리미어 기능 모두 지원하며 500개 이상의 기본 제공되는 트랜지션, 템플릿, 오버레이 이펙트가 있습니다.

신기능 및 영상 효과, 음원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꾸준히 이용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사이버링크 클라우드 50GB를 제공합니다.

10. 코렐 비디오 스튜디오 얼티밋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무료 버전은 30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와 호환되며 독특하고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유료 버전도 비교적 저렴합니다.

사용하기 쉬우며 배우기도 쉬운 프로그램이지만 전문가에게는 충분하지 않은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렐 비디오 스튜디오 얼티밋

360도 편집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고급 효과가 있어 동영상에 효과를 편집하기에 좋습니다. 분할 화면 영상 기능이 있습니다.

탁월한 3D 텍스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