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라벨링 알바 수입 및 사이트 5가지

경기가 불황이다보니 직장인 부업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 수입 및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역 알바와 더불어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택 알바로 데이터 라벨링 부업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비 지원받아 할 수 있는 데이터 라벨링 알바를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소하실 수 있지만 한국판 뉴딜 정책 중 하나인 디지털 뉴딜 프로젝트에 따라 데이터 라벨링 일자리가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학습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는 업무입니다. 재택이 가능하여 부업으로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를 비롯하여 다양한 재택 알바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 재택 부업 종류 사이트 5가지

 

번역 알바 수입 시세 구하는법 사이트 5가지

 

 

데이터 라벨링 알바 수입 및 사이트

데이터 라벨링 알바

데이터 라벨링 알바

목차

최근 인공지능 AI가 몇 가지 키워드만 주면 알아서 그림을 그려 화가들의 일자리가 위협받고 있다는 소식이 화제였습니다.

이렇게 인공지능 AI의 학습 능력이 뛰어난데 데이터 라벨링은 사진, 문서, 음성, 동영상 등 사람이 만든 데이터 인공지능 AI가 인식할 수 있도록 데이터에 이름을 붙이는 작업입니다.

데이터 라벨링이란

사람의 경우 사물을 보고 엄마나 아빠가 말을 해줍니다. 저것은 도장이고 스탬프라고도 한다. 이렇게 하면 그 다음부터는 저게 도장, 스탬프구나 라고 인식합니다.

인공지능 또한 이런 과정이 필요합니다. 인공지능이 어떤 사물이나 물건을 인식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데이터 라벨링

자동차 인공지능, 자율주행에서도 사물에 대해 사람, 벽, 자동차, 화물차라고 데이터를 라벨링한 결과가 바로 지금의 자율주행입니다.

이렇게 데이터 라벨링을 한 결과가 지금의 AI스피커, 자율주행입니다. 이런 이유로 AI에게 학습을 시켜주는 데이터 라벨러는 중국 기업인 알리바바에서는 20만 명에 이릅니다.

국내 언론에서는 데이터 라벨링에 대해 소개하면서 유망 업종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100% 국비 지원을 하고 있어 기본적인 교육을 이수하고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수입

이렇게 데이터 라벨링에 대해 알아봤는데 그렇다면 수입이 얼마일까요? 현재 데이터 라벨러에 도전하는 분들은 취업준비생이나 프리랜서, 주부, 은퇴자들이 많습니다.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크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일을 원하는 시간에 하여 수입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PC나 스마트폰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진입 장벽도 크지 않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 수입

데이터 라벨링 알바는 대부분 크라우드웍스에서 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을 받아 일을 시작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아무래도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어 교육 수강에 부담이 없어 시작하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수입은 적게 일하고 40~100만원을 받는 분들도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많이 받고 숙련된 경우에는 400~500만원의 월 수익을 올리기도 합니다. 고수익자의 경우에는 1,000만원에 달하는 금액을 받기도 합니다.

데이터 라벨링 국비지원

데이터 라벨링 국비지원 바로가기▲

데이터 라벨링 알바는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교육 과정 수강을 이수하기가 부담이 적습니다. 수강료 0원으로 크라우드웍스에서 교육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비지원을 받아 데이터 라벨링을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래 방법으로 하면 간단합니다.

데이터 라벨링 내일배움카드 신청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바로가기▲

먼저 데이터 라벨링 교육을 받기 이전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야 국가에서 국비 지원을 받아 신청할 수 있습니다.(위 링크로 접속하여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합니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면 교육비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만 받으면 데이터 라벨링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플랫폼 종사자 특화 훈련 신규 훈련생이라면 100% 지원됩니다. 수강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자부담금이 발생합니다.)

데이터 라벨링 수강 신청

데이터 라벨링 수강 신청 바로가기▲

국비 지원을 받아 수강하는 경우에는 직업훈련포털인 HRD-NET에서 수강신청을 하면 됩니다. 플랫폼 종사자 특화 훈련 신규 훈련생은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100% 국비지원)

위 데이터 라벨링 수강신청 바로가기 링크로 접속하여 아래로 내려보면 주식회사 크라우드웍스 훈련 기관을 찾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교육 신청

훈련 기관과 훈련 기간, 훈련 시간을 확인하고 수강 신청을 합니다. 크라우드 웍스에서 교육받는 이유는 데이터 라벨링에서 플랫폼으로 가장 각광받고 있습니다.

크라우드웍스에서는 25만 명 이상의 데이터 라벨러가 활동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도 크라우드웍스를 통해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 채용

위 사진 처럼 데이터 라벨러로 회사에 채용되어 일하기도 하고 프리랜서로 건당 수입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25만 명 이상의 데이터 라벨러가 90억원에 가까운 수입을 벌어들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업종입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데이터 라벨링 교육을 받고 나면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받아 일을 해야 합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1.크라우드 웍스

크라우드 웍스 바로가기▲

가장 대표적인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교육을 받고 실제로 크라우드 웍스에서 프로젝트를 받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크라우드웍스

적당한 시간을 투자하여 간단한 프로젝트부터 전문 라벨러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고수익의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2.레이블러

레이블러 바로가기▲

레이블러는 간편하고 쉬운 디지털 용돈벌이를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클릭 한 번에 작업자들에게 평균 30원의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데이터 라벨링 사이트 레이블러

스마트폰으로도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 풀 타임 프로젝트 매니저를 채용하기도 하고 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 프로젝트 경험이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3.메트웍스

홈페이지 : https://www.metworks.co.kr/home/main/?

활동하는 작업자가 5만명에 달하는 데이터 라벨링 사이트인 메트웍스입니다. 메트웍스는 미션 달성 누적 포인트에 따라 등급이 4가지로 분류되어 맞춤 미션을 제공합니다.

높은 등급이 되는 경우에는 더 높은 수익 미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등급 내에서도 누적 포인트에 따라 1~3레벨이 존재하며 레벨업 달성마다 보상 포인트도 주어집니다.

데이터 라벨링 프로젝트 사이트

미션으로 획득한 포인트가 10,000포인트 이상이면 10,000원 단위로 현금 이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메트웍스 포인트 몰에서도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도 가능합니다.

4.에이모

홈페이지 : https://labelers.aimmo.ai/welcome

에이모는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로 내게 적합한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원하는 곳에서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학력, 경력, 자격에 무관하게 인터넷만 연결되면 손쉽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에이모

에이모 데이터 라벨러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작업하기 편한 곳에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되면 자유롭게 일할 수 있습니다.

5.나초스

홈페이지 : https://www.nachos.ai/ko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원하는 프로젝트 작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나초스입니다.

일 한 만큼 벌 수 있는 재택 알바로 하루에 1시간만 작업해도 일한 부분에 대해 포인트를 얻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나초스

어렵지 않은 데이터 가공 알바로 간단한 가이드 작업을 통해 배우고 바로 데이터 가공, 라벨링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해당 작업 검수가 통과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데이터 라벨링 알바 수입, 국비지원, 사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작업으로 부업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쉽게 해볼 수 있는 작업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