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잔액조회 3가지

국민은행 잔액조회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카드, 나라사랑카드는 체크카드라 은행 계좌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kb 국민은행 ars 잔액조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가입하면 인터넷으로 잔액조회가 가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통장에 있는 잔액을 조회하려면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3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잔액조회와 관련된 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고객센터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가입
국민은행 비상금대출(KB비상금대출) 가능한 2가지 상품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국민은행 잔액조회 3가지

국민은행 잔액조회

목차

국민은행에서 잔액조회를 하는 3가지 방법은 ars를 이용한 방법과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방법, 인터넷 뱅킹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각자 자신에게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셔서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ars의 경우 계좌 번호를 알고 있으면 유리합니다.

혹시라도 무직자도 가능한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ars 잔액조회

국민은행 ars 잔액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599-9999(국민은행 대표 ARS번호)로 전화합니다.
  2. 자동 응답 음성이 나오는 경우, 3번을 눌러 잔액 조회를 합니다.
  3. 본인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6자리와 #버튼을 누릅니다.
  4. 국민은행 계좌번호를 누르고 #버튼을 누릅니다.
  5. 계좌 비밀번호 4가지를 누릅니다.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전화하여 ARS를 통해 계좌의 잔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ARS를 통해 계좌 잔액 조회를 하려면 계좌 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가능한 2가지 상품 조건 및 후기 (feat.500만원)

KB국민은행 계좌번호 조회

국민은행 계좌번호를 모르는 분들의 경우 따로 찾으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근처 지점에 가서 계좌번호를 물어보거나 통장을 갖고 계시다면 통장을 찾는게 편리합니다.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계좌번호 찾는 3가지 방법인 국민은행 지점 방문 혹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계좌번호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잔액조회 방법

이외에 마지막 방법은 계좌 개설 시 받은 통장을 찾아 통장에 있는 계좌번호를 찾는 방법입니다.

혹은 1599-9999번으로 전화하여 KB국민은행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본인인증 후 계좌번호 조회도 가능합니다.

ARS를 이용하여 계좌번호 조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599-9999(국민은행 대표번호)로 전화합니다.
  2. 1번을 누른 후, 10번을 눌러 상담직원 연결합니다.
  3. 이후 상담 직원에게 잔액 조회를 하려고 하는데, 계좌번호를 조회하고 싶다고 이야기합니다.
  4. 본인 확인 후 계좌번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본인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근처 국민은행 지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혜택 좋은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4가지 모아보기 (종류, 후불교통카드)

스마트폰 앱 국민은행 계좌 잔액 조회

요즘에 스마트폰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공동인증서가 있는 분들은 쉽고 간편하게 계좌에 있는 잔액 조회 및 계좌이체가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잔액조회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라도 한 번 이용하시고 등록 해놓으시면 다음에 편리하게 잔액조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인터넷뱅킹 가입이 되어야 합니다. 국민은행에서 계좌를 만들었을 때, 인터넷뱅킹에 가입하여야 스마트폰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계좌 잔액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민은행 어플인 ‘KB스타뱅킹‘을 설치하여 실행합니다.
  2. 국민은행 홈페이지 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스마트폰으로 복사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3. 인증서로 로그인 후 서비스 이용 신청합니다.
  4. 이렇게 하면 KB스타뱅킹을 이용할 시에 바로 계좌 잔액조회가 되고 계좌이체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가입을 하지 않은 분들은 가까운 국민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가입하고 OTP나 보안카드를 발급받아야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의 경우 타행 공동인증서가 있는 분들은 KB국민은행에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혹은 공동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국민은행에서 신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는 은행은 개인 당 1개를 발급받을 수 있어 만약 다른 우리은행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에 다른 은행에서 신규 발급받을 수 있으나 기존 공동인증서는 파기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모바일로 3백만원 무직자도 가능? (+후기)

인터넷뱅킹 국민은행 카드 잔액조회

3번째로 소개해드릴 국민은행 계좌이체 방법은 PC를 이용하여 인터넷뱅킹하는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인터넷뱅킹도 미리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 가입을 해야합니다.

KB국민은행 잔액조회

인터넷뱅킹 가입만 하고 공동인증서만 발급받으면 인터넷에서 계좌이체 및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국민은행 카드 잔액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2. 국민은행 인증센터 접속 후 공동인증서 등록
  3. 인증서 등록 후 공동인증서 로그인
  4. 전체 계좌 조회 선택

이렇게 간단하게 국민은행 카드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모두 특정 계좌에 연결하여 해당 계좌에서 돈이 나가게 되어있습니다.

KB 국민 카드 잔액 조회도 마찬가지로 KB 국민카드와 연결되어 있는 계좌의 잔액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카드는 이렇게 조회하시면 되며 국민은행 기프트 카드 잔액 조회는 따로 국민카드에 전화하셔서 조회하셔야 합니다.

국민은행은 나라사랑카드와 협약을 맺어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를 하려는 분들도 해당 계좌와 연결된 국민은행 계좌 잔액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잔액조회 번호

국민은행 잔액 조회 전화번호는 대표번호 1599-9999로 전화하셔서 ARS 조회하시면 됩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조건 후기, 무직자도 이용 가능? (+3백만원)

마무리

국민은행 잔액조회 방법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국민은행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해당 카드와 연결된 계좌를 통해 조회하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